언론보도
-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 2020-10-13
비염수술·비중격만곡증 등의 기능코성형,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필요
일반적으로 코성형을 할 때 단순히 코가 높게 올려지는지, 코의 라인이 반버선 모양으로 완성이 되는 지 등의 심미적인 부분만을 우선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코는 인체에서 중요한 호흡 기관인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코의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숨쉬기에 어려움을 겪거나 비염 등의 코 질환이 발생할 수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개인에 따라 다른 코의 내부 구조를 충분히 숙지하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코의 기능적인 부분까지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코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코의 내관과 외관을 바로잡는 기능코성형이 진행되어야 한다.
특히 비염수술이나 비중격만곡증, 비후성비염, 비밸브협착증 같은 기능코성형은 코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되는 수술로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실비보험을 통해서 비용의 80~90%까지 보험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송승욱 원장은 "비중격만곡증이 휘어 있는 경우에는 외관상으로는 코가 휘어져 보이기도 하며, 비염이나 축농증, 코골이 등의 코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휘어진 비중격을 바로잡아 코의 모양을 교정하는 심미적인 요인의 개선과 더불어 연골 지지대를 튼튼하게 보강하여 손상이 있는 부분에는 치료를 진행하는 등의 기능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비밸브협착증의 경우에는 호흡을 조절하는 비밸브가 좁아지면서 코막힘과 축농증(부비동염)등의 코질환을 유발하여 호흡에 불편함을 주는 문제를 발생시키므로 비밸브 수술을 통해서 코막힘을 치료할 수 있다"고 전했다.
송승욱 원장은 "개인마다 비중격의 휘어진 정도, 연골의 양, 코질환의 정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염수술 및 비중격만곡증 수술이 적절하게 진행되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하며, 동시에 심미적 만족감을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수술 전 담당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개개인의 이목구비와 얼굴의 밸런스를 고려하여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만족도 높은 코성형이 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기능코성형은 실비처리가 가능하므로 비용적인 부담이 어느정도 해소되기 때문에 코성형 비용을 우선시하기 보다는 담당 전문의가 코에 대한 풍부한 해부학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지, 충분한 임상 경험을 갖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한다.
이어 "성형 전에는 3D-CT와 내시경을 이용해 복잡한 구조의 코를 정확히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병원 내부에 의료 시스템은 잘 갖춰져 있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 서비스가 체계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욘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링크 :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3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