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 2022-01-21
앞트임복원, 기능적 부분까지 고려한 계획 필요해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를 쓴 얼굴을 우리의 인상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눈모양이나 눈매에 대한 중요도가 더 올라갔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밖으로 보여지는 가장 중요한 부위는 바로 눈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이 아니더라도 눈은 우리 얼굴에서 인상을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외모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은 기본적으로 눈 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성형을 했다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을 먼저 생각하는 것도 이 이유에서다.
눈 성형 중 가장 많이 실시되는 수술 중 하나가 바로 앞트임 수술이다. 앞트임은 눈매가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몽고주름을 없애 시원하고 또렷한 인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수술로 쌍꺼풀 수술이나 눈매교정술과 병행해서 받기도 하기 때문에, 적지 않은 이들이 해당 수술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앞트임 수술을 많이 받는 만큼,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앞트임 수술은 눈 앞머리를 트여주는 수술인데 해당 피부는 당김 현상이 심하고 예민한 편이라 신중한 계획을 세우고 섬세하게 수술하지 못하면, 눈 앞머리 쪽 누호가 과다하게 노출되거나 흉터가 눈에 띄는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이처럼 앞트임 수술 이후 부작용을 겪는 이들은 복원 수술이나 재수술을 계획하는 경우도 있다. 복원을 고려하는 경우는 앞서 나온 것처럼 흉터가 과하게 남는 경우, 누호가 과하게 노출되는 경우등 인상이 강하게 보여 심미적인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 등을 꼽을 수 있다.
복원 수술 시에는 눈 앞머리의 재건과 함께 전체적인 라인을 자연스럽게 다시 잡아주면서 과하게 트인 부분을 닫아 주어 인상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앞트임 복원은 두 번째로 받는 수술인 만큼,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 이미 한 번의 실패를 겪고, 두 번째로 수술을 받는 것이기에 다시 실수가 없도록 신중한 계획을 세우고, 눈 성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송승욱 원장
[링크 : http://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06468]